(포탈뉴스통신) 율빛유치원은 5월 20일에 율빛유치원 교실 및 운동장에서 전체 유아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김천소방서 아포 119 안전 센터와 함께하는 소방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유아들에게 화재 발생 시 올바른 대피 요령과 초기 화재 대응 방법을 알기 쉽게 교육하고, 소방 안전에 대한 인식을 유아 시기부터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에서는 실제 상황을 가정한 화재 대피 훈련을 시작으로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 방법에 관한 교육, 소방차 및 장비 체험, 화재 진압 시연 등이 이루어져 실질적인 안전 교육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교육으로 소화기의『빼고-잡고-당기고-쏘기』, 율빛유치원의 소화전 위치 확인하기, 연기를 피해 낮은 자세로 대피하기, 젖은 손수건으로 입과 코를 막고 침착하게 대피하기 등 실제 상황에서 활용이 가능한 안전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 했다.
화재 대피 훈련 이후에는 유아들이 소방대원들의 실제 화재 진압 모습을 가까이에서 참관하며 생생한 현장을 체험할 수 있었다.
훈련에 참여한 새론반 000유아는“불이 나면 어떻게 대피해야 하는지 연습하는 것이 좋았어요. 그리고 소방차가 물을 쏘는 게 멋있었고, 나중에 커서 소방관이 되고 싶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소방 합동 훈련을 기획한 이계화 원장은“율빛유치원 유아들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체험 위주의 소방 안전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근 소방서와 합동 훈련을 기획하게 됐습니다. 이번 훈련을 통해 유아들이 위기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율빛유치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소방 안전 교육과 훈련을 통해 유아들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