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정읍시보건소가 지역 내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의료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영유아 건강검진 비용을 연중 무료로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아이들의 건강 상태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영유아 건강검진은 만 6세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총 8차에 걸쳐 성장 단계별로 시행된다.
검진에서는 신체 계측(키, 몸무게, 머리둘레 등), 문진·진찰, 건강교육·상담, 구강 검진 등 5개 분야에 걸쳐 총 24개 항목을 꼼꼼하게 살피고 상담을 진행한다. 영
유아 건강검진은 아이의 성장과 발달 시기에 맞춰 정기적으로 상태를 확인함으로써, 발달 지연이나 각종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대처를 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지원 사업에 따라 검진 대상자는 가까운 영유아 건강검진 지정기관에 미리 예약한 후 방문하면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건소는 영유아 건강검진의 발달평가 결과, 심화평가가 필요하다고 권고된 영유아에게는 발달 정밀검사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검사·진찰료도 지원한다.
건강보험 가입자·피부양자에게는 최대 20만원, 의료수급권자·차상위계층에게는 최대 40만원까지 검사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영유아 검진 대상자 여부·검진 가능한 지정 의료기관 정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또는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료수급권자 영유아 건강검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영유아 검진은 우리 아이의 성장 발달 상태를 확인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해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매우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지원 대상 영유아가 검진 시기를 놓치지 않고 적기에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정읍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