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디지털 활용 능력과 온라인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농업인 정보화 역량강화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영상 촬영·편집, AI 활용, SNS 콘텐츠 제작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 과정으로, 농산물 홍보와 온라인 판매에 관심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스마트폰 영상 촬영 및 편집 △유튜브·숏폼 콘텐츠 제작 △키네마스터 활용 영상편집 △AI 도구(ChatGPT, Gemini 등) 활용 △AI 이미지·영상 제작 등 최신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내용으로 운영된다.
특히 전 과정이 실습 중심으로 구성돼 교육생들의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교육은 3월 3일부터 6월 9일까지 총 14회차로 진행되며, 매회 3시간씩 운영된다.
디지털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방법은 2월 20일까지 음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 장소는 음성군농업기술센터 명작3실 및 음성정보화교육장(음성읍행정복지센터 내)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농업인이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디지털 농업 환경에 대응하고자 하는 농업인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음성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