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10월 29일, 의성학생체육관에서 ‘2024 의성 디지털 · SW-AI 교육 나눔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학생, 교사, 학부모, 일반인 등 총 600여 명이 참석하여 디지털 SW-AI 교육을 체험하며 미래 교육의 가능성을 엿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총 3회에 걸쳐 운영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총 14개의 체험 부스를 통해 SW 및 AI 관련 교육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체험 부스는 코딩-존(6개 부스), 메이커-존(5개 부스), 플레이-존(3개 부스) 등 총 3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코딩-존에서는 엠봇2 장애물 피하기, 뚜루뚜루 로봇과 함께하는 디지털 세상 체험, 카미봇 AI 도형 그리기, 네오봇 협력 배틀 등이 진행되었다.
메이커-존에서는 폴라로이드 촬영, 나만의 스티커와 도장 만들기, 자이로스코프의 비밀 등 창의적 활동을 체험할 수 있었고, 플레이-존에서는 로보마스터 스피드 챌린지, 드론 축구, AR 카트 레이싱 등이 제공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SW 및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디지털 역량을 기를 수 있었고, 교사와 학부모들 역시 미래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SW와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
한 학생은 “평소 배우기 어려운 인공지능과 코딩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 매우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우식 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미래 역량을 길러주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우리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 SW-AI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