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인제군은 군민에게 배움과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검정고시반(야간)’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매년 4월과 8월에 치러지는 검정고시는 필수 6과목(국어, 영어, 수학, 한국사, 과학, 사회)과 선택 1과목을 응시해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취득할 경우 최종합격하고 중․고등 학력의 취득이 인정되는 제도다.
군은 지난해부터 검정고시반 운영을 운영하며 온․오프라인 수업 및 교재비, 강사 등을 지원하고 수강생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왔고, 올해 12명의 합격생을 포함하여 누적 16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내년도 검정고시반은 오는 1월부터 중학교 졸업학력, 고등학교 졸업학력 2개반으로 편성해 운영되며, 수업은 중졸반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고졸반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중․고등학교 학력 취득을 원하는 인제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참가를 희망할 경우 인제군청 문화교육과를 방문하거나 전화, 인제군평생학습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배움을 열망하는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군민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배움의 기회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인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