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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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상식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이 알아야 할 수출금융 정책

 

(포탈뉴스통신) 신시장진출 지원자금

중소기업의 우수·기술 제품 글로벌화 촉진 및 수출인프라 조성에 필요한 자금 지원

 · 문의처 : 1357(중소기업 통합콜센터)

 · 중소벤처기업진흥 공단 누리집 

 

 수출촉진자금

내수에서 수출로 전환하거나, 수출확대를 추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시설투자, 기술개발, 해외시장개척 등의

실소요자금의 90% 이내 지원

 · 문의처 : 02-6252-3416

 · 수출입은행 누리집 

 

 수출성장자금

물품 등 수출에 필요한 자금을 과거 수출실적의 70%(대출기간 1~3년) 또는 90%(대출기간 6개월) 이내에서 지원

 · 문의처 : 02-6252-3416

 · 수출입은행 누리집

 

수출이행자금

수출계약별로 수출목적물의 제작이행 및 대금 회수시까지 필요한 자금을 90% 이내에서 지원

 · 문의처 : 02-6252-3416

 · 수출입은행 누리집

 

수입자금

고용증대, 수출촉진 등에 기여하는 물품 등의 수입자금 80~90% 이내에서 지원

 · 문의처 : 02-6252-3416

 · 수출입은행 누리집

 

수입기반자금

수입자금 지원대상자의 수입거래에 기여하는 자를 대상으로 소요자금의 90% 이내에서 지원

 · 문의처 : 02-6252-3416

 · 수출입은행 누리집

 

수출신용보증

수출기업의 자금대출시(선적전), 금융기관의 수출채권 매입시(선적후, 매입, 포괄매입), 매입외환 대출 미상환시 등에 무보가 연대보증

 · 문의처 : 1588-3884

 · 무역보험공사 누리집 

 

수출보험

수출기업의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 손실 등을 보상하는 보험(결제기간 2년을 기준으로 단기, 중장기 보험으로 구분)

 · 문의처 : 1588-3884

 · 무역보험공사 누리집

 

해외채권 회수지원

수출거래에서 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경우 해외미수채권에 대해 무보가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채권회수 대행

 * 수출기업 부담 최소화를 위한 저렴한 비용체계 구축

 

 · 문의처 : 1588-3884

 · 무역보험공사 누리집


[뉴스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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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정기획위원회,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 전국 돌며 국민제안 경청투어 시작 (포탈뉴스통신)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는 7월 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을 방문해 현장과 소통하는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상담 및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이는 온라인 참여가 곤란한 국민을 직접 찾아가 다양하고 생생한 국민의 제안 등을 경청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산불ˑ수해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현장과 장기간 해결되지 못한 채 방치된 전국의 민원ˑ공공갈등 사안 등에 대해서도 현장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정기획위원회 이한주 위원장, 신필균 국민주권위원장, 조승래 대변인 겸 상임 국민주권위원장 및 7개 국정기획위원회 분과장, 송창욱 국민주권위 부위원장 등은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출정식에서, 민생에 귀 기울이고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진짜 소통을 당부하며, 모두의 버스 출발을 환송한다. 이번 현장 소통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되며, 7월 첫째주 강원권을 시작으로, 충청권·경상권·호남권의 접근성이 좋은 거점도시 청사에서 순회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인근 시ˑ군ˑ구 주민도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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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소기업 탐방] “산양삼 한 뿌리 통째로 담았다”… 전통 건강원 DNA 계승한 ‘인터넷 건강원’ (포탈뉴스통신)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친정아빠건강식품’이 건강즙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들은 ‘인터넷 건강원’이라는 새로운 유통·브랜드 모델을 내세우며 온라인 중심의 프리미엄 건강즙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친정아빠건강식품은 단순한 건강식품 판매를 넘어, 과거 골목 어귀에 있던 전통 건강원의 정성과 철학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긴다는 기획 의도를 갖고 있다. 브랜드 이름 속 ‘친정아빠’라는 표현에서도 느껴지듯, 믿을 수 있는 가족의 손길과 진심이 담긴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시중의 건강즙 대부분이 첨가물에 의존하거나 묽은 맛으로 소비자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럴 바에야 우리가 직접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산양삼 한 뿌리를 통째로… ‘진하게 달인 전통 방식’ 그대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즙은, ‘전통 건강원 방식’을 고스란히 계승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핵심 원재료인 산양삼을 한 뿌리 통째로 넣어, 진한 맛과 함께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우려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