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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보은군, ‘바로바로 생활불편 수리반’운영… 9월까지 1,432건 처리

취약계층 생활민원 신속 해결, 조례 개정 통해 지원 확대 예정

 

(포탈뉴스통신) 보은군은 지난 5월부터 운영 중인 ‘바로바로 생활불편 수리반’이 주민들의 호응 속에 지역 곳곳의 소소하지만 꼭 필요한 생활민원을 해결하며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수리반은 올해 5월 19일 출범해 9월 말까지 총 1,432건의 민원을 접수·처리했다. 이 가운데 1,404건을 완료해 98% 이상의 처리율을 보였다. 수리반은 매일 10가구~15가구를 방문해 전기·수도·설비 등 생활과 직결된 수리와 교체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생활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운영인원은 콜센터 1명과 수리반 4명 등 총 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용 콜센터(☏043-544-8282)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현장에서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5세 이상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이며 지원 범위는 연간 3회, 건당 재료비 15만원 이내에서 이뤄진다.

 

특히 9월 한 달 동안 접수 391건 중 340건이 수급자 가구에서 발생해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의 필요성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

 

군은 서비스 대상을 더욱 넓히기 위해 조례 개정도 추진하고 있다. 조례안은 △‘65세 이상 독거노인’에서 ‘65세 이상으로만 구성된 노인가구’로 확대 △한부모가족을 신규 지원대상자로 포함 △경로당, 마을회관 등 공공시설물의 이용 불편사항을 지원 대상에 포함시키는 내용을 담았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바로바로 생활불편 수리반은 주민들의 작은 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해 삶의 질을 높이는 생활 밀착형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제도를 개선해 더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보은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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