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9 (수)

  • 맑음동두천 -8.0℃
기상청 제공

사회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지원교육 집단상담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력을 잇다, 내일을 잇다

 

(포탈뉴스통신)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2025년 집단상담프로그램-경력을 잇다, 내일을 잇다’참여자를 모집한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나와의 만남, 변화하는 직업 세계와의 만남을 통해 나의 삶과 일을 이해하고 지역의 고용동향 및 직업탐색, 직업교육훈련 연계, 취업 알선 등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의 실질적인 재취업 준비 및 경력설계를 돕는 대표적인 취업지원 교육이다.

 

여성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도에 따라 진로 탐색을 통해 새로운 경력을 형성해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일스타트 기본과정(5일, 20시간)’, 과거 경력을 활용해 신속한 재취업을 목표로 하는 ‘새일플러스 심화과정(3일, 12시간)’으로 구분해 운영되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자영업자의 경우 연간 매출액이 1억5천만 원 미만, 노무제공자의 경우 연간 매출액 4천8백만 원 미만의 경우에만 참여(최근 1년 이내 동일 프로그램 이수자는 참여 제한)가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교육비 전액 지원 △구직급여 수급자 구직활동 인정 △취업알선 및 여성인턴 우선 연계 △수료기념품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16회차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Holland 직업적성검사 등 자기 이해를 통한 취업자신감 고취, △취업 준비도 검사 및 직업 정보를 통한 취업 진로 설계, △성공 취업전략(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클리닉)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신청은 12월까지 기수별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혹은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해 직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취업알선,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 구직자뿐만 아니라 여성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도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새일여성인턴제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재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거제시]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3대진단비 및 비갱신형 암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 이용해보자! (포탈뉴스통신) 3대질병으로 일컬어지는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은 한국인의 주요 사망원인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진단비를 집중적으로 보장해 주는 보험상품을 3대질병진단비 보험이라 할 수 있다. 3대질병진단비보험은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우선 암진단비 특약에 가입할 경우 보통 일반암 진단비를 기준으로 보험금이 지급된다. 암보험금은 진단시 일시에 지급되므로 필요한 용도로 자유로이 사용이 가능한데, 암과 뇌/심장질환에 대한 보장이 충분하다면 수술비보험 특약이나 질병후유장해 같은 특약을 추가로 설계하여 폭넓은 보장과 함께 종합형 상품으로서의 기능을 발휘할 수도 있다. 이 같은 3대질병에 대한 진단비 보험은 중복가입시에도 실손보험과는 다르게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중대질병으로 인해 장기치료가 필요한 경우 소득단절 및 간병비 등을 대비하기 위하여 복수로 가입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중복가입의 경우 보험료 부담이 커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3대질병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판매회사 및 상품별로 가격을 비교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우선, 암보험을 가입하기